페이스북·유튜브 등 온라인 콘텐츠 한 눈에
[세종=뉴스핌] 강명연 기자 = 국민연금공단은 공단의 온라인 콘텐츠를 한 곳에서 확인할 수 있는 온라인 콘텐츠 플랫폼 '국민연금 온에어'를 개설했다고 27일 밝혔다.
기존에는 카드뉴스, 동영상, 인포그래픽, 칼럼 등의 국민연금 온라인 콘텐츠를 페이스북, 유튜브 등 각각의 SNS 채널에서만 볼 수 있었지만, 앞으로는 국민연금 온에어에서 한 번에 살펴볼 수 있다.
'국민연금 온에어'는 ▲국민연금 소식 ▲국민연금 베이직 ▲국민연금 제도 ▲기금 ▲전문가 시선 ▲영상 갤러리 등 6개의 메뉴로 구성됐다. '국민연금 소식'에서는 보도자료와 이벤트 등 최신 소식을 확인 할 수 있다. '국민연금 베이직'에서는 학생과 사회 초년생 등 미래 가입자가 쉽고 재미있게 국민연금을 이해할 수 있도록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한다.
'국민연금 제도' 메뉴는 국민연금의 장점과 노후준비 방법이, '국민연금 기금' 메뉴에서는 기금 현황과 스튜어드십 코드와 같은 중요 정보를 알려준다. '전문가 시선'에서는 각종 이슈에 대해 전문가의 견해를 들을 수 있다. '영상 갤러리'는 미래 가입자의 토론 영상을 포함해 시청자의 눈높이에 맞춘 동영상을 제공한다.
공단은 '국민연금 온에어'를 통해 다양한 이벤트를 열고 국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한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관심사나 연령에 맞는 맞춤 콘텐츠를 제공해 국민에게 더 가까이 다가간다는 계획이다.
국내 포털사이트에서 '국민연금 온에어'를 검색하거나, 인터넷 주소창에 페이지 주소를 입력해 방문할 수 있으며, 별도의 로그인 없이 간편하게 홍보 콘텐츠에 대한 의견을 남길 수도 있다.
박정배 이사장 직무대행은 "어렵고 딱딱한 국민연금 제도를 누구나 한 곳에서 편리하게 다양한 콘텐츠로 확인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공단은 국민과 함께 소통하고 변화와 혁신을 위해 끊임없이 고민하고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온라인 콘텐츠 플랫폼 '국민연금 온에어' 이미지 [사진=국민연금공단] = 2020.04.27 unsaid@newspim.com |
unsaid@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