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뉴스핌] 순정우 기자 = 경기도교육청이 중학교 졸업학력(이하 중졸) 검정고시 합격자를 대상으로 하는 '2020학년도 고등학교 입학 추가 전형 ․ 배정 계획'을 28일 발표했다.
경기도교육청. [사진=뉴스핌 DB] 2020.04.28 jungwoo@newspim.com |
고등학교 입학 추가 전형은 중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 합격자에게 고등학교 입학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목적이다.
고입 추가 전형 대상은 2020년 제1회 중졸 검정고시 합격자로 2020년 이전 중졸 검정고시에 합격한 사실이 없는 사람이다.
2020학년도 고입 추가 전형에 합격한 학생은 올해 6월 25일부터 고등학교에 입학해 정규 수업을 받을 수 있다.
다만, 입학한 뒤 결석 등으로 수업일수가 부족한 경우 상위 학년으로 진급할 수 없으므로 해당 학교의 1학년 수업일수를 사전에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2020학년도 고입 추가 전형은 △학교장 전형교 △교육감 전형교로 구분해 실시한다.
'학교장 전형교'는 특성화고, 특수목적고, 자율형 사립고, 비평준화지역 일반고와 자율형 공립고 등으로 '2020학년도 신입생 전형요항'을 기준으로 학교별로 정원이 모자라는 범위 안에서 실시한다.
'교육감 전형교'는 평준화지역 일반고와 자율형 공립고로, 평준화지역 학군의 학교별 신입생 정원 1% 이내 인원을 합산해 합격 예정자를 구역별로 선발하고 컴퓨터 추첨으로 학교를 배정한다.
원서 접수는 중졸 검정고시 합격 발표일인 6월 16일부터 6월 18일까지 3일간 한다.
지원 서류는 △응시원서 1부 △사진 1장 △2020년 제1회 검정고시 합격증(명)서 사본(원본 지참) 1부 △검정고시 성적증명서 1부 △주민등록등본 1부 △개인 정보 활용 동의서 1부 등이다.
접수는 학교장 전형교의 경우 해당 학교에, 교육감 전형교는 평준화지역 학군별 교육지원청에 하면 된다.
수원, 성남, 부천, 고양, 광명, 안산, 의정부, 용인 지역은 해당 지역 교육지원청에, 안양․과천․군포․의왕 지역은 안양과천교육지원청에서 접수한다.
2020학년도 고입 추가 전형 합격자 발표는 6월 22일 오후 2시다. 학교장 전형교는 해당 학교에서 합격자 발표를 하고, 교육감 전형교는 도교육청 고입 관리 담당 부서에서 문자메시지로 개별 안내한다.
고입 추가 전형 관련 세부 내용은 경기도교육청 고등학교 입학전학포털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교육지원청, 도교육청 고입 관리 담당 부서로 문의하면 된다.
jungwoo@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