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통한 긍정적 변화 사례 모집 공모전
다음달 8일부터 8월 7일까지 모집...9월 발표
[서울=뉴스핌] 조정한 기자 =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은 건강한 게임문화 확산을 위해 '제1회 게임인라이프(Game in Life) 공모전'을 전(全)국민 대상으로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게임인라이프'는 게임으로 긍정적인 변화를 경험한 이용자들의 사연을 작품으로 모집해 시상하는 공모전으로, 넷마블 창립 20주년을 기념해 넷마블문화재단이 게임이 주는 다양한 가치를 이용자들의 실제 경험을 통해 발견하고 이를 널리 알리기 위해 특별 기획한 사회공헌 사업이다.
[자료=넷마블] |
주제는 ▲게임을 통해 가족, 친구, 동료들과 쌓은 소중한 추억▲게임을 통해 다른 사람과 소통했던 사례▲게임이 자신의 미래 진로에 영향을 준 사례▲게임에서 새로운 인연을 맺은 사례▲게임으로 편견을 극복하거나 가치관이 변화한 사례 등 게임으로 삶에 변화를 경험했다면 뭐든지 가능하다.
응모 작품은 수필, 영상, 카드 뉴스, 사진, 웹툰 등 다양한 형태로 받으며, 접수는 오는 6월 8일부터 8월 7일까지, 게임인라이프 공모전 사무국을 통해 받는다.
이번 공모전은 넷마블문화재단 이사장상(1명) 500만원, 대표상(1명) 300만원, 최우수상(5명) 100만원, 우수상(10명) 50만원, 장려상(20명) 30만원으로 총 상금 2500만 원이 걸려있다.
수상작은 창의성, 완성도, 진정성, 활용 가능성 등 자체 기준에 따라 각 분야 전문가들의 심사를 거쳐 결정되며, 오는 9월 발표된다.
giveit90@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