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뉴스핌] 이지은 기자 = 경기산업기술교육센터가 2020년도 하반기 교육과정에 참여할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철저한 방역대책으로 코로나19 우려없이 교육을 시행하겠다는 계획이다.
[수원=뉴스핌] 순정우 기자 = 경기도청 전경 2020.02.04 jungwoo@newspim.com |
하반기 교육과정은 스마트팩토리장비관리, 스마트사물인터넷, CAD&3D 프린팅 응용설계, 웹퍼블리셔, 메디컬&스킨케어 등 총 5개 과정으로 모집정원은 각 과정별 26명씩 총 130명이다.
교육생 모집은 오는 20일까지이며 이후 선발취소자나 미선발인원 발생 시 8월 31일까지 추가모집 할 예정이다. 주민등록상 만 15세 이상 경기도민 누구나 경기산업기술교육센터 홈페이지를 통해서 지원 가능하다.
교육생은 서류전형과 면접을 통해 최종 선발하며 선발 시 오는 9월부터 12월까지 현장맞춤형 실무 중심 교육을 받게 된다.
또한 △교육훈련비·기숙사비·식사비 전액 무료 △교육훈련수당 지급 △포트폴리오 제작 지원(재료비 지원) △자격증 취득 검정수수료 지원(메디컬&스킨케어 과정) △수료 후 취업알선 등 취업지원서비스 등 다양한 맞춤형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센터는 이번 교육과정이 실습이 필수인 만큼, 불가피하게 온라인이 아닌 오프라인 강의 방식으로 운영한다.
단, 코로나19 감염 방지를 위해 감염관리 전담직원 배치, 교육장 내 전원 마스크 착용, 교육생 간 일정간격 유지, 1일 2회 발열 및 호흡기 증상 체크, 출입구 열화상카메라 운영, 손소독제 비치, 교육장 매일 청소·소독 등 방역대책을 철저히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의심환자 발생 시 교육 참석을 즉시 중단하고 확진자 발생 시에는 보건당국 안내에 따라 역학 조사 적극 협조, 접촉자 자가격리 조치, 시설 폐쇄, 방역 등 후속 조치를 신속히 취할 방침이다.
경기산업기술교육센터는 지난 2008년 3월 개강 이래 지난 2019년도까지 12년간 약 92%의 취업성과를 내고 있다. 지난해에는 디스플레이시스템운용 등 5개 과정을 통해 238명의 수료생을 배출하고 188명이 취업에 성공했다.
하반기 교육과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경기산업기술교육센터 공식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경기산업기술교육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zeunby@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