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제조혁신추진단, 9월15일까지 참여 기업 모집
[서울 = 뉴스핌] 박영암 기자 =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스마트제조혁신추진단(단장 박한구)은 스마트공장 고도화 지원사업에 참여할 중소기업을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9월15일까지 스마트공장 사업관리시스템(www.smart-factory.kr)을 통해 온라인 접수받는다. 최종 선정된 20개 기업에 대해서는 총사업비의 50%이내에서 최대 4억원까지 지원한다.
[서울 = 뉴스핌] 박영암 기자 = 최대 4억원을 지원하는 스마트공장 고도화 구축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9월15일까지 모집한다.[자료=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2020.07.24 pya8401@newspim.com |
중간2(레벨4) 이상의 스마트공장을 구축할 중소기업이면 신청가능하다. 중간2 수준은 수집·분석된 생산정보를 토대로 원인과 해결책을 시스템이 스스로 판단하고 실시간으로 제어하여 생산을 최적화하는 단계다. 스마트공장 도입기업과 솔루션 공급기업이 컨소시엄을 이뤄 사업에 참여하거나 솔루션 개발 인력 및 역량을 보유한 도입기업이 독자적으로 신청할수도 있다. 사업 기간은 최대 1년이다. 유턴기업은 신청시 우대한다.
박한구 추진단장은 "해외 생산설비를 국내에 이전할 경우 스마트공장 사업뿐 아니라 로봇활용 제조혁신지원까지 우선 지원받을 수 있는 만큼 리쇼어링을 고민 중인 기업들의 적극적인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pya8401@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