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킹 필름 '엑스타TV' 유튜브 채널에 공개
[서울=뉴스핌] 강명연 기자 = 금호타이어는 올해 창립 60주년을 맞아 TV광고 '고 위드 유(Go with you)' 캠페인을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광고는 '금호타이어 60년, 다이나믹 퍼포먼스를 말하다'라는 콘셉트로 제작됐다. 세계적인 한류를 이끌고 있는 비보잉 세계 랭킹 1위팀 '진조크루'와의 협업을 통해 금호타이어가 국내 대표 타이어 브랜드로서 소비자와 함께 동행한 60년과 앞으로 나아갈 도전적인 미래를 표현했다.
금호타이어 창립 60주년 신규광고 [사진=금호타이어] |
금호타이어 관계자는 "일반적인 창립기념 기업광고는 기업의 전통이나 성장과정 등을 나열하는 형식이지만 금호타이어는 소비자 관점에서 의미를 가질 수 있는 볼거리를 제공하고자 했다"고 설명했다.
광고 내용은 강렬한 대비가 인상적인 흑백화면 연출로 타이어 주행장면 촬영컷과 진조크루의 춤을 속도감 있게 교차편집했다. 메인소재인 춤 장면은 타이어의 제품 속성인 정숙성 및 코너링 등 주행성능을 비롯해 빗길 및 눈길과 같은 극한 상황에서 제동력 등을 형상화한 것이 특징이다. 타이어 제품의 근본적인 속성인 '다이나믹 퍼포먼스(Dynamic Performance)'를 금호타이어의 브랜드로 이미지화해 고객들에게 최고의 감동(Dynamic Movement)을 주겠다는 의미가 포함돼 있다.
금호타이어는 국내 TV뿐만 아니라 국내외 유튜브를 포함한 디지털 소재 및 영업·마케팅 수단으로 이번 광고를 활용할 계획이다. 90초 분량의 풀(Full) 버전과 30초, 15초로 구성돼 있다. 광고 비하인드 스토리가 담긴 메이킹 필름은 금호타이어 유튜브 채널인 '엑스타TV'에서 공개할 예정이다.
김상엽 금호타이어 영업마케팅 본부장은 "금호타이어는 고객들에게 우수한 품질의 타이어 제공을 위해 60년을 걸어왔다"며 "이번 브랜드 광고를 통해 금호타이어의 기술력과 균형잡힌 성능을 바탕으로 회사가 나아갈 방향을 고객들에게 보여주고자 한다"고 밝혔다. 이어 "해외에서 브랜드 인지도 향상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금호타이어는 창립 60주년 기념 프로모션을 오는 20일까지 실시한다. 프리미엄 행사 제품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2020 그랜저, 금호타이어 60주년 에디션 골드바, 승용차 타이어 무료 교환권, 치킨 및 커피 모바일 상품권 등 다양한 경품을 추첨을 통해 제공한다. 또 챌린지 위크(Challenge Week)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이벤트 참여 고객에게도 모바일 주유권, 커피 및 타이어 교환권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벤트 당첨자 발표는 금호타이어 창립 기념일인 9월 5일에 유튜브 라이브 방송을 통해 추첨할 예정이다.
unsaid@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