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김세원 기자 =액션스퀘어는 SKT와 콘솔 PC플랫폼의 슈팅액션 게임 '프로젝트 GR(가제)'의 Xbox 및 Xbox Game Pass 퍼블리싱 계약 체결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액션스퀘어가 신작으로 개발 중인 '프로젝트 GR'은 탑다운 슈팅액션 장르 게임으로 실시간 멀티플레이를 지원하고 로그라이크 방식을 통해 여러 명의 플레이어가 협력하면서 스테이지를 진행하는 게임이다.
[사진=액션스퀘어] |
SKT는 16일 진행한 SKT 5GX 클라우드 게임 온라인 기자간담회에서 '프로젝트 GR'의 게임 플레이 영상을 최초로 공개했다.
SKT와 액션스퀘어는 프로젝트 GR을 차세대 Xbox는 물론 Xbox Game Pass Ultimate을 통한 클라우드 게임으로도 선보일 계획이다. 마이크로소프트 Cloud Gaming은 Xbox Game Pass Ultimate을 통해서 접할 수 있는 서비스다. 안드로이드 휴대폰을 비롯한 다양한 플랫폼에서 게임의 다운로드와 설치 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서비스로 SKT가 국내 독점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프로젝트 GR의 개발을 총괄하고 있는 손원호 PD는 "기존 액션게임을 제작해왔던 개발 노하우를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에서도 통할 수 있는 완성도 높은 슈팅 액션 게임을 목표로 개발할 것"이라며 "향후 다양한 테마의 보스들과 개성 있는 특징을 지닌 캐릭터들이 20여종 이상 추가 예정이며 실시간 멀티플레이를 지원해 유저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게임으로 개발 중이다"라고 설명했다.
고세준 액션스퀘어 개발 총괄이사는 "SKT에서 '프로젝트 GR'의 완성도와 흥행 가능성을 높게 평가해준 부분에 대해 기쁘게 생각한다"며 "SKT와 협업해 Xbox console, Cloud, PC Game Pass에서 좋은 성과를 내는 데에 주력할 예정이며, 향후 PC와 닌텐도 스위치를 포함한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서도 '프로젝트 GR'을 서비스 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saewkim91@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