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뉴스핌] 이석구 기자 = 경기 안성시 청소년휴카페는 21일부터 다음 달 15일까지 '제2회 찾아가는 휴카페 사연 공모전'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찾아가는 휴카페'는 학기 수업과 거리 등의 문제로 휴카페 방문이 어려운 청소년들을 위해 기획된 프로그램으로 특정 주제로 지역 초·중·고등학교 청소년 및 교사의 사연을 받아 당선 학급에 간식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안성시 청소년휴카페, '찾아가는 휴카페 사연' 공모전 홍보 포스터[사진=안성시청] 2020.09.21 lsg0025@newspim.com |
지난 7~8월 '우정에 관하여'를 주제로 진행한 '제1회 찾아가는 휴카페'에 이어 진행되는 '제2회 찾아가는 휴카페'는 '고3, 우리반'을 주제로 지역 내 고3 재학 청소년 및 담임교사의 사연을 모집한다.
사연 신청 형식의 제한은 없으며 고등학교 3학년 재학생 및 담임교사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사연 모집 마감 후 다음 달 21일 당선 학급에 개별 연락해 담임교사와 일정 협의를 거쳐 간식을 배달하며 기존 휴카페에서 손수 제작한 간식을 전달할 계획과 달리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기성품으로 대체해 간식이 배달될 예정이다.
휴카페는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지정운영하고 있으며 안성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2층(경기도 안성시 공도읍 승두길 46)에 위치해 있다.
지역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휴카페를 이용할 수 있으며 휴카페 소식 및 프로그램 안내는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홈페이지 또는 카카오톡채널 '안성시청소년휴카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자세한 문의 사항은 안성시 청소년휴카페(070-7549-3710)로 하면 된다.
lsg0025@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