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뉴스핌] 이석구 기자 = 경기 안성시는 안성시정에 관심 있는 전 국민을 대상으로 다음 달 20일까지 아이디어 공모전 참가자를 모집한다.
24일 시에 따르면 공모전은 다양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해 업무 혁신 및 행정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서다.
경기 안성시 시정발전 제안 공모전 홍보 포스터[사진=안성시청]2020.09.24 lsg0025@newspim.com |
공모주제는 △서부권 문화체육 활성화를 위한 공도시민청 운영제안 아이디어 △지역감염 확산을 최소화 할 수 있는 행정서비스 제공방안 △경제, 체육, 관광, 교육, 생활 등 전 분야의 비대면 일상화 정책제안 △안성형 그린·디지털 뉴딜 사업제안 아이디어 △시민의 삶을 바꾸는 혁신 방안 등 시정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아이디어 등이다.
공모전은 국민신문고홈페이지(www.epeople.go.kr), 우편, 이메일 등을 통해 참여 가능하며 제안된 아이디어는 실무부서 검토를 거친 후 1차 심사와 2차 전문가 심사를 거쳐 다음 달 중 우수제안을 선정할 계획이다.
공모전에 선정된 우수 아이디어는 제안조례에 따라 등급을 결정해 시상금도 지급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누구나 공감하는 정책의 씨앗이 될 아이디어들이 많이 제안되길 기대하고 있다"며 "국민 참여를 통한 사회 혁신을 이뤄 나가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lsg0025@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