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뉴스핌] 고규석 기자 = 전남 목포시가 '목포 외식업소 1:1 맞춤형 컨설팅 사업'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해 음식문화 경쟁력 강화에 박차를 가한다.
28일 목포시에 따르면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외식문화의 변화에 발맞춰 역량강화를 위한 1:1 맞춤형 컨설팅 교육을 최종 마무리했다.
목포시가 '목포 외식업소 1:1 맞춤형 컨설팅 사업'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해 음식문화 경쟁력 강화에 박차를 가한다. 사진은 선진지 탐방 모습 [사진=목포시] 2020.12.28 kks1212@newspim.com |
이번 역량강화 교육은 교육 참가 희망업소 총 8개소를 대상으로 외식업 전문 강사를 초빙해 우수 외식업소 견학, 업소 1:1 현장교육, 집합교육 등 총 3개 과정으로 진행됐다.
특히 외식업소의 단점 보완을 위한 타 지역 우수 외식업소를 견학하고 전문가의 업소 방문으로 문제점 진단 및 개선사항 현장 교육을 실시해 참여 업소의 큰 호응을 받았다.
김명준 목포시 관광과장은 "이번 맞춤형 경영개선 교육이 코로나19로 경제적 어려움을 갖는 외식업소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 며 "시에서는 내년에도 더욱 새롭고 효과적인 컨설팅 방안을 마련해 지역 외식업소들의 경쟁력을 높이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ks1212@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