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뉴스핌] 이석구 기자 = 경기 평택시립지산초록도서관은 오는 26일부터 다음 달 17일까지 10여 년간 운영돼온 성인독서모임 '책마실'의 신입회원을 모집한다.
22일 도서관에 따르면 오랜 기간 동안 지역주민의 독서 사랑방 역할을 맡아 온 '책마실' 독서 모임은 책을 바탕으로 한 독서토론, 문학기행 등 다양한 활동을 지속해왔다.
평택시립지산초록도서관 성인독서모임 회원 모집 홍보 포스터[사진=평택시청]2021.01.22 lsg0025@newspim.com |
올해에는 코로나19라는 특수한 상황에서도 지역주민들이 독서에 대한 열정을 잃지 않도록 SNS, ZOOM 등 비대면 채널을 통한 독서 모임을 운영할 예정이다.
주요 활동은 한 달에 한 권 정해진 도서를 읽고 SNS에 자신의 감상을 공유하고 댓글로 서로의 의견을 들어보는 등의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코로나19 확산세가 진정된 이후에는 미술관 견학, 명사 초빙강연, 독서토론 등 대면 프로그램도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성인이라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으며 도서관 홈페이지(www.ptlib.go.kr), 전화(031-8024-7451~2) 또는 방문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도서관 관계자는 "접수 기간 이후에도 전화 또는 방문을 통해 언제나 가입이 가능하다"며 "독서 모임에 대한 세부내용을 알고 싶다면 도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고 전했다.
lsg0025@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