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뉴스핌] 노호근 기자 = KS그룹이 서울과학기술대학교와 아름다운 생활문화 공간을 만들기 위한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12일 이동훈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총장(왼쪽 두번째)과 박식순 KS그룹 회장(오른쪽 두번째)이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사진=KS그룹] 2021.04.12 seraro@newspim.com |
이번 혁약에 따라 양측은 오는 7월과 11월 2회에 걸쳐 IT디자인융합학과와 디자인융합 프로젝트 대전을 개최하기 했다.
서울과학기술대 IT디자인융합학과 강태임 주임교수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서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유능한 인재양성뿐만 아니라 기업에도 바로 사용할 수 있는 디자인을 다수 출품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S그룹 박식순 회장은 이날 협약에 앞서 학교 발전을 위해 써달라며 IT디자인융합학과에 1억원을 기부했다.
이동훈 총장은 "개교 111주년을 맞는 해에 KS그룹과 산학협력을 추진하게 돼서 기쁘다. 이번 기회를 대학과 기업간의 좋은 협업 모델로 만들어서 산학협력이 활성화되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KS그룹은 현대·기아차에 자동차 강판을 가공 납품하는 케이엔피이노텍, 인공지능 배터리 센서를 생산 공급하는 센텍코리아, 아름다운 문화공간을 창조하는 제일벽지, KS벽지 등의 계열사를 두고 있다.
seraro@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