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뉴스핌] 문미선 기자 = 지난해 7월 민선 7기 후반기 서귀포시장으로 임명된 김태엽 서귀포시장은 취임 1주년을 맞아 "초심으로 돌아가 시민 여러분과 함께 다시 뛰겠다"는 소회를 전했다.
김 시장은 29일 오전 10시 30분 서귀포시청 기자실에서 진행된 취임 1주년 기자회견에서 주요 시정 활동과 성과를 발표했다.
[제주=뉴스핌] 문미선 기자 = 김태엽 시장은 29일 오전 10시 30분 서귀포시청 기자실에서 취임 1주년 기자회견을 가졌다.2021.06.29 mmspress@newspim.com |
그는 "코로나로 힘든 상황에서 시민중심의 현장행정을 통해 시민의 애로사항을 듣고 해결하는데 주력했다"면서 "향후에도 일회성이 아닌 현장 중심의 소통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서귀포시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 서귀포의 희망과 재도약을 위한 기틀을 만드는데 주력하고 있다"면서 "온라인 농수축산물 쇼핑몰 '서귀포 인(in) 정' 운영을 비롯해 각종 웰니스 관광 상품 개발과 창업지원 및 서귀포형 뉴딜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특히 "본예산 1조 원 시대를 연 서귀포시는 지역경제 회복을 위한 공공부문 재정투자 확대 및 집행에 노력하고 있다"며 "이중섭 미술관 시설 확충, 중문・대포해안 주상절리대 경관개선, 서귀포시민 문화·체육복합센터 사업 추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김 시장은 "지난 1년의 성과는 시민 여러분의 관심과 협조 덕분에 가능했다"며 "초심으로 돌아가 시민 여러분과 함께 호흡하며 다시 뛰겠다"고 다짐했다.
mmspress@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