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TT 티빙과 '신서유기' 콜라보
[서울=뉴스핌] 나은경 기자 = 동영상스트리밍서비스(OTT) 티빙(TVING)이 CJ온스타일 인플루언서 커머스 플랫폼 '픽더셀'과 손을 잡았다.
티빙은 CJ온스타일 픽더셀과 협력해 티빙 이용권과 티빙 오리지널 '신서유기 스페셜 스프링캠프' 굿즈를 소개하는 '티빙X신묘한' 공동구매 마켓에 참여한다고 27일 밝혔다.
[서울=뉴스핌] 나은경 기자 = 티빙은 CJ온스타일 픽더셀과 협력해 티빙 이용권과 티빙 오리지널 '신서유기 스페셜 스프링캠프' 굿즈를 소개하는 '티빙X신묘한' 공동구매 마켓에 참여한다고 27일 밝혔다. [자료=티빙]2021.08.27 nanana@newspim.com |
이날부터 오는 30일까지 4일간 진행되는 이번 공동구매 마켓에서는 티빙 이용권과 tvN의 예능프로그램 '신서유기' 캐릭터 '신묘한'이 만났다.
특히 지난 5월 공개된 티빙 오리지널 '신서유기 스페셜 스프링캠프'로 메가히트작 tvN '신서유기' 지적재산권(IP)을 성공적으로 확장한 티빙은, 이번 픽더셀 공동구매 마켓을 통해 '신서유기'와의 두 번째 콜라보레이션을 시도한다.
티빙 관계자는 "최근 참신한 오리지널 콘텐츠로 MZ세대의 큰 관심을 받으며 성장하고 있는 티빙이 픽더셀의 공동구매 이벤트에 참여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티빙의 다양한 팬덤에 즐거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티빙은 지난해 10월 CJ ENM으로부터 분할해 독립법인으로 출범한 후 오리지널 콘텐츠 확보와 기술 고도화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사업 강화를 위해 JTBC, 네이버 등과도 협력에 나선 티빙은 올해 약 30여개의 오리지널 콘텐츠와 다양한 독점 서비스로 포트폴리오를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nanana@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