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뉴스핌] 홍재경 기자 = 인천 송도에 바이오의약품 분야 전문인력 양성 기관이 건립되고 백신 공정 교육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인천시는 다음달부터 송도에 바이오 공정 인력양성센터 건립과 백신 공정 전문교육이 시작된다고 31일 밝혔다.
연세대 송도 국제캠퍼스에 들어서는 센터는 지상 4층, 연면적 6600㎡ 규모로 다음달부터 사업 일정이 본격적으로 시작된다.
인천에 바이오 인력양성센터 건립 확정[사진=인천시]2021.08.31 hjk01@newspim.com |
바이오 공정분야의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국책 사업인 '한국형 NIBRT(나이버트)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이 프로그램은 아일랜드 바이오의약품 인력양성 기관인 NIBRT의 교육 시스템을 우리나라 실정에 맞춰 진행하는 것으로 오는 11월부터 시작된다.
이에 앞서 다음 달부터 백신 공정 전문교육이 진행된다.
백신 공정 전문교육은 미래의 새로운 팬데믹과 코로나19 변이에 가장 빠르게 대응 가능한 mRNA(메신저리보핵산) 백신 관련 공정요소기술의 국산화 필요에 따라 시행되는 교육 사업이다.
백신 공정 전문교육은 9∼12월 연세대 송도 국제캠퍼스에서 모두 120명을 대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정부와 인천시는 NIBRT 프로그램과 백신 공정 전문교육에 모두 40억원의 예산을 투입한다.
인천시 관계자는 "인력양성센터 건립과 전문 교육을 통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실무형 바이오 전문 인력을 적시에 공급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hjk01@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