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 게임 소재 영상...게시 열흘만 인기
SDC, OLED 노트북 라인업 10종으로 확대
[서울=뉴스핌] 나은경 기자 = 삼성디스플레이는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노트북 시장 확대를 위해 제작한 영상이 유튜브 게시 열흘 만에 조회수 500만뷰를 돌파했다고 28일 밝혔다.
이 영상은 스마트폰에 이어 노트북 시장에서 점차 세를 넓혀가고 있는 OLED의 우수성을 소비자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메타버스 게임을 소재로 제작됐다.
[서울=뉴스핌] 나은경 기자 = 삼성디스플레이는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노트북 시장 확대를 위해 제작한 영상이 유튜브 게시 열흘 만에 조회수 500만뷰를 돌파했다고 28일 밝혔다. [자료=삼성디스플레이] 2021.09.28 nanana@newspim.com |
약 2분 분량의 영상 속에서 OLED 사용자와 액정표시장치(LCD) 사용자 간 바이크 레이싱 게임 승부가 펼쳐지는데, 게임이 단계별로 진행될 때마다 OLED의 장점이 신무기처럼 하나씩 드러난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올해 초부터 13.3형부터 16형까지 노트북용 OLED 라인업을 10종 이상으로 확대하며, LCD 중심의 노트북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하고 있다. 특히 올해 비대면 및 게이밍용 고사양 노트북에 대한 수요 증가로 노트북용 OLED 판매량이 작년 대비 7배 가량 증가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삼성디스플레이 관계자는 "스마트폰에 이어 노트북 시장에서도 OLED 수요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며 "고객사는 물론 일반 소비자들에게 노트북용 OLED의 우수성과 특장점을 알리기 위한 마케팅 활동을 더욱 확대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nanana@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