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안철수 등 주요 대선주자 모두 강연
이재명, 민주당 정당쇄신·정치개혁 의원 모임 간담회
심상정, 20대 여성 현실 개선 정책적 입장 밝혀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는 18일 사회 공헌 지식 포럼인 SDF에서 시대적 과제에 대한 공약을 내놓을 전망이다.
SBS가 주관하는 SDF는 지난 6개월 동안 심층 연구를 통해 우리 사회의 최우선 미래 담론 세 가지를 선택해 대선후보에 해법을 요청한 바 있다. 이재명 후보는 이날 자신의 시대적 화두인 공정과 성장을 비롯해 여러 우리 사회의 미래 담론에 대해 의견을 전할 계획이다.
이날 윤석열 국민의힘 후보, 심상정 정의당 후보, 안철수 국민의당 후보도 SDF에서 우리 사회의 미래담론에 대한 강연을 내놓을 예정이어서 여야 후보들의 불꽃 튀는 경쟁이 예상된다.
이 후보는 이와 함께 민주당 정당쇄신, 정치개혁 의원 모임과 간담회를 갖고 기존 당의 문제점에 대해 지적하며 정치개혁 방안에 대해 논의할 계획이다.
이 후보는 지난 16일 "국민들이 민주당에 대해 큰 기대를 갖고 압도적 다수 의석을 확보해줬지만, 높은 기대만큼 실망으로 변질되고 있는 느낌을 지울 수가 없다"라며 "기민함이 부족하지 않은가"라고 지적한 바 있다. 이후 이 후보는 한국시리즈 4차전을 관람한다.
심상정 정의당 후보는 이날 SBS D포럼에서 역시 우리 사회의 미래 담론에 대한 정책 발표 및 강연을 한 후 오후 "20대 여성, 우울 너머로 가보자고" 심상정-하미나-장혜영 토크에 참석한다.
이 행사는 여성청년의 다수가 겪는 우울을 단순히 개인적인 질병으로 진단하는 것을 넘어, 그 원인을 사회적으로 조명하고 또 해결해야 한다는 취지에서 마련된 것으로 심 후보는 노동조합과 정치권 등에서 자신이 겪었던 어려움을 공유하고 여성의 현실을 개선할 정책적 입장도 밝힐 예정이다.
[서울=뉴스핌] 이형석 기자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leehs@newspim.com |
다음은 더불어민주당, 정의당 후보들의 18일 일정이다.
<이재명>
10:20 SDF (SBS D포럼) (상암동 프리즘타워. 서울시 마포구 상암산로 82)
14:30 유튜브 '와이스트릿' 출연
16:00 '민주당 정당쇄신, 정치개혁 의원모임' 간담회 (더불어민주당사 후보 회의실)
18:30 한국시리즈 4차전 관람 (고척스카이돔, 서울시 구로구 경인로 430)
<심상정>
10:20 SBS D포럼 정책발표 출연 및 강연(SBS)
14:00 "20대 여성, 우울 너머로 가보자고" 심상정-하미나-장혜영 토크(언플러그드 신촌점 서대문구 신촌동 연세로13, 유플렉스 11층)
dedanhi@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