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계적인 교육·사후관리까지"
모바일 쇼호스트 전문기관 개원
라이브커머스 쇼호스트 교육기관 쇼플 아카데미 [쇼플 제공] |
[서울=뉴스핌] 정태선 기자 = 라이브커머스 선두기업 쇼플은 쇼호스트 교육기관인 '쇼플아카데미'를 12월 오픈하고 수강생을 모집한다.
코로나19 이후 라이브커머스 시장이 급격하게 성장함에 따라 모바일 속 비대면 현장에서 소비자와 직접 소통하는 이른바 모바일라이브 쇼호스트가 관심을 모으고 있다.
모바일 쇼호스트의 경우 정확한 상품정보 전달은 물론 소비자와 실시간 소통까지, 다방면에서 전문성이 요구되고 있다. 전문직종으로 부상하면서 이에 따른 체계적인 교육 시스템이 더욱 필요한 실정이다.
쇼플 아카데미는 현재 스튜디오와이와이(studio_why_y)대표이자 OBS경인TV MC를 겸임하고 있는 홍예나 원장을 필두로 경력 10년 이상 현직 쇼호스트나 아나운서를 강사로 초빙해 체계적인 모바일 쇼호스트 커리큘럼을 제공할 방침이다.
쇼플 아카데미 관계자는 "12월 개원을 앞두고 있는 쇼플 아카데미는 정식 인허가를 받아 체계적인 커리큘럼으로 생생한 현장 이야기는 물론 다양한 노하우까지 전수하는 등 수강생 중심의 교육 시스템을 구축할 것"이라고 했다.
특히 쇼플 아카데미는 실습과 실제 라이브커머스가 가능한 전용 스튜디오까지 겸비해 국내 최고 모바일라이브 쇼호스트 전문교육 기관으로 자리매김 한다는 계획이다. 입문반과 전문반으로 나눠 수강생 목적에 맞춘 커리큘럼을 도입해 사후 관리 프로그램까지 철저히 준비하고 있다.
수료 완료한 수강생에 한해 제공되는 사후 관리 연계 프로그램은 △성적우수자 쇼플 주니어 프로필 등록 △다양한 브랜드와의 라이브커머스 방송 기회제공 및 현장 참관 △홈쇼핑, 케이블방송, 브랜드 등 오디션 추천 △성적우수 수료자의 경우 쇼플 매니지먼트 계약 후 활동 지원 △쇼플러 멘토, 멘티 프로그램 제공 △쇼플 라이브커머스 제작 참여 △기수별 스터디 그룹 운영 △무료 프로필 & 영상 촬영 지원 △취업 진로를 위한 세심한 컨설팅 프로그램 등으로 수강생을 위한 전폭적인 지원에 나설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쇼플 아카데미에서 볼 수 있다.
쇼플 아카데미 홍예나 원장 [쇼플 제공] |
windy@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