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계적 여성 리더 육성 프로그램으로 ESG 경영 확산
[서울=뉴스핌] 최유리 기자 = 하나금융그룹은 차세대 여성 리더 육성 프로그램인 '하나 웨이브스(Hana Waves)'가 약 6개월간의 여정을 마치고 총 34인의 1기 여성 리더를 배출했다고 23일 밝혔다. '하나 웨이브스'는 그룹 차원에서 차세대 여성 리더를 육성할 목적으로 지난 6월 출범한 인재 육성 프로그램이다.
![]() |
하나금융그룹은 그룹의 차세대 여성 리더 육성 프로그램인 '하나 웨이브스(Hana Waves)'가 총 34인의 1기 여성 리더를 배출했다고 23일 밝혔다. [사진=하나금융] 최유리 기자 = 2021.12.23 yrchoi@newspim.com |
하나 웨이브스 1기는 그룹 내 여성 부점장급 직원을 대상으로 각 관계회사 최고경영자(CEO)의 추천을 받아 선정됐다. 약 6개월간 ▲외부 리더십 전문가와의 멘토링 ▲온라인 MBA ▲리더십·경영·디지털전환(DT)·인문 등을 주제로 한 온라인 교육 ▲독서토론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수료했다.
또한 하나 웨이브스 1기 여성 리더들은 수료에 앞서 ▲헬스케어 ▲메타버스 ▲온·오프라인 채널 ▲디지털 혁신기술 등 다양한 방면에 걸쳐 전략과제를 도출했다.
함영주 하나금융 ESG부회장은 "하나 웨이브스를 통해 여성 리더들이 일으킬 혁신의 파도가 그룹에 다양성을 부여해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그룹을 이끌 여성 리더로서 탁월한 리더십과 통찰력, 소통과 경청을 통해 섬세하고 새로운 변화를 일으켜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yrchoi@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