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오후2시 온라인 개최...유튜브 생중계
[서울=뉴스핌] 소가윤 인턴기자 = 서울시는 서울시복지재단, 한국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무국연합회 서울권역과 공동으로 23일 서울시청 다목적홀에서 '2021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량강화 컨퍼런스'를 '무관중·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컨퍼런스는 이날 오후2시부터 4시30분까지 진행되며 서울시 유튜브 채널에 생중계 된다.
서울시청 전경. [서울=뉴스핌] 정광연 기자 = 2021.09.14 peterbreak22@newspim.com |
컨퍼런스의 주제는 '주민참여 복지공동체 컨트롤타워로서의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할과 활성화 방안'이다.
먼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동 및 컨퍼런스 행사 축하를 위해 오세훈 서울시장과 이영실 서울시의회 보건복지위원장, 김상철 서울시복지재단 대표이사의 영상 축사가 진행된다.
이후 올 한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동에 기여한 총 77명의 공로를 기념하는 영상 표창 수여식이 진행된다.
이어 ▲'서로 돌보는 삶'이라는 주제로 고병헌 성공회대 교수의 특별강연 ▲자치구의 2021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동 우수사례 발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제발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성화 및 발전 방안 논의 토크 콘서트가 치러진다.
박태주 지역돌봄복지과장은 "앞으로도 서울시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돈독한 민관협력 체계를 구축하여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ona1@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