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력산업·스타트업 각 14개사
[세종=뉴스핌] 홍근진 기자 =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세종혁신센터)가 오는 10일까지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지원사업에 참여할 지역기업을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지원사업은 지역 청년들에게는 일자리를 발굴·제공하고 기업에는 고용한 청년 인건비를 보조해 청년들의 지역 정착을 도와주는 사업이다.
청년일자리 지원사업 홍보물.[사진=세종혁신센터] 2022.02.04 goongeen@newspim.com |
이번 모집은 세종혁신센터가 행정안전부와 세종시가 주관하는 2가지(주력산업 청년일자리, 지역혁신 스타트업 청년일자리) 지원사업의 수행기관으로 선정돼 진행하게 됐다.
세종혁신센터에서는 주력산업 청년일자리 지원사업 14개사와 지역혁신 스타트업 청년일자리 지원사업 14개사 등 총 28개사를 지원할 계획이다.
주력산업 분야기업과 지역혁신 스타트업 분야기업은 모두 신청할 수 있으며 선정된 기업은 만 39세 이하 미취업 청년 채용 시 2년간 월 160만원의 인건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채용된 청년은 직무 역량 강화 교육 및 자격증 취득 지원 등과 함께 월 10만원의 교통비를 지원받고 2년 후에도 계속 근무할 경우 1000만원의 인센티브가 추가로 지원된다.
지원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세종혁신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해 오는 10일까지 신청서를 접수하면 되고 궁금한 점은 세종혁신센터 창업보육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goongee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