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뉴스핌] 오정근 기자 = 전남 순천교육지원청은 최근 학교·마을 연계 교육과정 운영학교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새학년 준비를 위한 마을교육공동체 및 학교·마을 연계 교육과정의 이해를 돕고 교육과정 운영 계획을 공유하고 협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비대면 워크숍 [사진=순천교육지원청] 2022.02.14 ojg2340@newspim.com |
학교·마을 연계 교육과정은 지역 및 마을의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해 학생의 앎과 삶이 일치하는 교육 실현을 추구하고 있다.
2022학년도에는 학교·마을 연계 교육과정 공모를 통해 총 37교가 선정돼 운영될 예정이다.
이날 워크숍에서는 경기도 양도중학교 박현숙 선생님을 강사로 위촉해 시흥시의 마을교육공동체와 함께 학교·마을 연계 교육과정을 만드는 방법과 마을의 인적·물적 자원을 수업에 활용한 교과 교육과정의 운영 사례를 소개했다.
또한 순천풍덕초의 운영 계획 및 새학년 집중 준비기간 계획 등을 공유하며 교육과정의 지향점과 운영 방향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용덕 교육장은 "아이들이 자신이 속한 지역과 마을의 역사‧문화‧생태환경 등을 이해하고 체험해 볼 수 있는 다양한 교육활동이 기대된다"며 "학교 교육과정 재구성을 바탕으로 아이들이 지역공동체의 구성원이자 민주시민으로서 성장하는 교육이 될 수 있도록 신경 써 달라"고 당부했다.
ojg2340@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