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기업 회계, 세무담당자 대상
법인세법과 소득세법 개정 설명
[서울=뉴스핌] 김신정 기자 = 딜로이트 안진회계법인은 전날 국내 주요 기업 회계∙세무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한 '2022년 개정세법 온라인 설명회'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온라인 설명회는 국내외 기업 회계·세무 담당자들이 법인세법과 소득세법 등 변경된 개정세법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자 기획됐다.
[서울=뉴스핌] CI=딜로이트 안진회계법인 |
코로나19로 인한 방역수칙 준수와 사회적 거리두기 일환으로 전 과정 모두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이번 온라인 설명회에서 딜로이트 안진 세무전문가들은 법인세법∙소득세법∙부가가치세법∙관세∙국제조세 등의 주요 법률 및 시행령 개정사항이 기업 세무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설명했다.
첫 강연에 나선 조규범 파트너는 '2022 세제 운용 방향'에 대해 설명했다. 뒤를 이어 최재석 수석위원이 법인세법 및 부가가치세법의 개정 내용에 대해 강의를 이어갔다.
연사로 나선 정인영 파트너는 관세법 개정 내용에 대해, 신창환 파트너는 소득세법과 상속세 및 증여세법 개정 내용에 대해 상세히 설명했다. 김영필 파트너와 이한나 파트너는 국제조세조정에 관한 법률과 이전가격에 대한 개정 내용을 설명했다.
권지원 본부장은 "딜로이트 안진은 매년 개정세법에 대한 정기적인 설명회를 개최하고 있다"며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설명회를 진행해 기업 실무진들이 개정된 세법에 미리 대비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aza@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