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뉴스핌] 김수진 기자 = 대전시교육청은 협력적 수업 연구 모임인 교사학습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함께 성장하는 수업만들기, 교사학습공동체 Q&A'를 제작해 학교 현장에 보급한다고 11일 밝혔다.
교사학습공동체는 동료성과 자발성을 기반으로 교사들이 상호 수평적인 관계에서 공동으로 수업을 연구하고 교실 현장에 적용하면서 수업을 개선해 나가는 집단지성의 교사 학습조직이다.
대전시교육청은 협력적 수업 연구 모임인 교사학습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함께 성장하는 수업만들기, 교사학습공동체 Q&A'를 제작해 학교 현장에 보급한다고 11일 밝혔다. [사진=대전시교육청] 2022.03.11 nn0416@newspim.com |
대전시교육청은 초등학교는 일상수업나누기, 동부 중학교는 새수업프로젝터즈, 서부 중학교는 더클래스, 고등학교는 다락방(多樂房)이라는 교사학습공동체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에 제작한 Q&A는실제 운영 방법 및 운영 사례를 담아 학교 현장에서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대전시교육청은 "특히 올해부터 학교 내 교사학습공동체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활동 시간을 직무연수 시간으로 인정해 자생적인 수업 연구 모임이 더욱 확대될 수 있도록 지원을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nn0416@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