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뉴스핌] 홍근진 기자 = 세종시가 14일부터 다음달 15일까지 한달간 '제10회 시민대상'과 '2022 명예시민' 후보자 추천을 접수한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제10회 시민대상은 지역사회개발, 교육‧문화‧체육, 사회봉사‧효행, 특별공로상 등 4개 부문에서 수상자를 1명씩 선정할 예정이다.
[세종=뉴스핌] 홍근진 기자 = 세종시청 청사 전경 2022.03.14 goongeen@newspim.com |
자격은 부문별 공적이 현저한 세종시민으로 각급 기관‧사회단체의 장, 전문대학 이상 총‧학장, 읍‧면‧동장, 20명 이상 시민연서, 시장 추천 중 하나를 받아야 한다.
특별공로상은 별도 거주 제한 없고 후보자 추천이 없거나 공적이 미흡한 경우 선정하지 않을 수 있다.
명예시민은 외국인, 재외동포, 다른 시·도인사 등 시의 위상을 제고하고 세종시 발전에 공로가 큰 각계 주요 인사를 대상으로 시민 누구나 추천할 수 있다.
추천된 후보자는 시정발전에 기여한 공로가 있는지 관련 부서에서 검토 후 최종 추천할 예정이다.
신청은 추천서와 이력서, 공적조서, 추천 동의서, 공적 증빙서류 등 구비서류를 자치분권과로 방문·우편 제출 또는 시 홈페이지에서 제출하면 된다.
시는 오는 6월 중으로 수상자를 최종 선정해 시민의 날인 7월 1일 수여식을 진행할 계획이다.
goongee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