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중앙지법에 구속영장 청구
15일 구속전 피의자심문 예정
[서울=뉴스핌] 이수영 기자 = 고(故) 이예람 중사 사망 사건을 수사 중인 특별검사팀이 증거 위조 및 업무방해 혐의로 긴급체포한 변호사 A씨에 대해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14일 법조계에 따르면, 특검은 이날 오후 12시20분경 서울중앙지방법원에 A씨에 대한 사후 구속영장을 청구했으며, 오는 15일 오후 4시30분 구속 전 피의자심문을 할 예정이다.
[서울=뉴스핌] 김학선 기자 = 6월 7일 서울 서대문구 미근동 KT&G 서대문타워에서 열린 고(故) 이예람 중사 사망 사건 관련 안미영 특검팀 현판식에서 안미영 특별검사가 기자들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2022.06.07 yooksa@newspim.com |
지난 9일 변호사 A씨의 주거지 및 소속 로펌 사무실 등을 압수수색한 특검팀은 지난 12일 특검 사무실에서 피의자 조사 도중 A씨를 긴급체포했다. A씨는 이달 8일 소속 로펌을 퇴직한 것으로 알려졌다.
특검팀은 지난 6월부터 본격적인 업무에 들어가 현재까지 국방부와 공군본부, 비행단 등에 대한 압수수색을 실시하고 사건 관계자 80여명을 소환 조사하는 등 광범위한 수사를 진행하고 있다.
특검 관계자는 "수사 대상 불법행위 관련자들에 대한 수사는 계속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swimming@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