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양태훈 기자 = 컴투스플랫폼이 올인원 게임 플랫폼 '하이브'를 웹3 게임 개발과 운영에 활용할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한다고 30일 밝혔다.
하이브는 이번 업그레이드를 통해 블록체인 관련 표준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 응용 프로그램 인터페이스)를 추가했다. 하이브가 제공하는 API는 모든 장르의 웹3 게임에 활용이 가능하다.
하이브는 NFT(Non-Fungible Token, 대체 불가능한 토큰)를 생성하는 민팅, NFT를 게임에서 사용하기 위해 거래 불가 및 전송 불가 상태로 만드는 락, NFT를 자유롭게 거래와 전송이 가능하도록 하는 언락, 게임 재화와 각종 토큰의 교환을 지원하는 컨버트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하이브 로고. [사진=컴투스플랫폼] |
또한 하이브는 인증, 결제, 프로모션, 고객지원, 분석 등 게임 콘텐츠 외 분야를 단일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로 제공해 게임 개발사들이 시간과 비용을 절약하고 게임 개발에만 집중할 수 있는 환경도 제공한다.
특히 하이브의 애널리틱스 기능은 게임별로 지역별, 국가별, 아이템별 매출 등 복잡한 데이터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어 사업 전략을 손쉽게 수립할 수 있도록 돕는다.
컴투스플랫폼 측은 "컴투스 그룹은 게임을 비롯한 문화, 예술 분야의 각종 콘텐츠 창작자들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엑스플라(XPLA) 블록체인 생태계를 구축하고 있다"며 "개발자들은 하이브를 활용해 웹3 게임의 개발 진입장벽이 낮아지는 것은 물론 XPLA 생태계로의 합류도 간편해져 생태계 확장의 마중물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dconnect@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