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식경연·미식투어·미식로드 등 진행
[서울=뉴스핌] 방보경 인턴기자 = NS홈쇼핑은 오는 20일 전북 익산시에서 개최되는 'NS 쿡페스트 2022 in 익산'의 세부 프로그램을 공개했다고 19일 밝혔다.
행사는 하림 퍼스트키친 일대에서 미식경연을 비롯한 미식투어, 미식로드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사진=NS홈쇼핑] |
국내 최대 규모 행사인 '미식경연'은 자연의 신선한 식재료를 활용해 레시피 개발에 도전하게 된다. 총 100팀이 본선진출자로 총 1억1550만원의 상금을 두고 경연을 펼친다.
현장 신청을 통해 '하림 퍼스트키친'의 생산 과정을 직접 둘러볼 수 있는 '미식투어'도 진행된다.
'미식로드'에서는 익산의 로컬푸드를 소개하고 판매를 돕는다. 로컬맛집 '대물림맛집'과 청년 배달형 외식창업자의 맛을 소개하는 '익산맛슐랭', 로컬 농산물·특산물을 전시하고 판매하는 '로컷푸드마켓'과 '청년농부마켓' 등을 선보인다.
익산의 로컬농산물을 실시간 라이브커머스로 특가에 판매하는 '엔라방' 특별방송과 순우리, 하림그룹 가족사의 상품을 시식하고, 구매할 수 있는 '하림그룹 프레쉬마켓' 등 알뜰 먹거리 장터도 마련했다.
조항목 NS홈쇼핑 대표이사는 "이번 축제를 통해 식품 산업과 지역 균형 발전에 대한 인식을 넓히고, 온 국민에게 미식 생활이 일상이 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hello@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