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취업제도 등 주요 정책 수서역서 홍보
[서울=뉴스핌] 강명연 기자 = SRT 운영사 SR은 고용노동부 서울강남지청과 일·생활 균형 문화 확산 및 고용 노동 정책 홍보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SR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서울강남고용노동지청과 일·생활 균형 근로문화를 형성하기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또 SRT 수서역 고객라운지 등 역사 맞이방 내 디지털 사이니지와 게시판을 통해 이용객들에게 국민취업지원제도, 청년일자리도약장려금 등 주요 고용노동정책을 홍보한다.
SR(대표이사 이종국·왼쪽 다섯번째)은 25일 고용노동부 서울강남지청(지청장 김두경·왼쪽 네번째)에서 일·생활 균형 문화 확산 및 고용노동정책 홍보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SR] |
이종국 SR 대표이사는 "일·생활 균형 문화 확산을 위한 국민 캠페인이 많은 SRT 고객들에게 확산되길 바란다"며 "일·생활 균형 일터 조성을 위해 일하는 방식과 근로문화가 개선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R은 근무시간 선택, 시차 출퇴근 등 주중 집중근무를 통한 탄력근무제를 확대해 운영하고 있다. 노사 공동으로 연차휴가 사용 활성화 캠페인을 전개하는 등 직원들의 일·가정 양립과 직원만족도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unsaid@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