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커머스 운영 등 지역 특산품 소개
[서울=뉴스핌] 강명연 기자 = 수서발 고속철도 SRT 운영사 SR이 27일부터 내달 2일까지 7일 간 '2022 함께 SR' 사회적경제 한마당 행사를 개최한다.
이날 SR에 따르면 SRT수서역 3번출구 앞 광장 컬쳐존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서울·세종·익산·전남 등 전국을 잇는 SRT 주요 권역과 제주 등 전국 22개 사회적경제기업이 참여한다.
이들 기업은 지역별 특산품과 우수물품을 소개하고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 등 공동체 이익을 우선하는 사회적경제를 홍보할 예정이다.
소비자들은 수서역 현장 판매부스에서 직접 사회적 기업 제품을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다.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를 통해 온라인으로도 판매한다. 행사시간 동안 하루에 2차례씩 실시간으로 사회적기업 대표가 제품을 소개하고 판매하는 라이브커머스도 운영될 예정이다.
이 외 신규 출시된 물품을 포함한 SRT굿즈존, 커뮤니티존, 포토존 등이 운영되고 고객 대상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댓글 달기, 현장 인증 이벤트를 통해 풍성한 경품이 증정될 예정이다.
이종국 SR 대표이사는 "이번 행사를 통해 사회적경제 기업들이 지역사회와 동반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철도플랫폼을 활용한 협력사업을 통해 ESG 중심의 상생문화가 확산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unsaid@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