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친환경 등 강의 900편 추가
중소기업 재직자 역량 향상 목표
[세종=뉴스핌] 이태성 인턴기자 =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중소벤처기업 재직자의 역량 향상을 지원하기 위해 7분 내외 짧은 영상으로 핵심 내용을 학습 가능한 마이크로러닝 교육 콘텐츠를 2400여 편으로 확대 제공한다고 16일 밝혔다.
디지털 전환 가속화, ESG경영 요구 확대 등 최근 대내외 환경 변화에 따라 중소벤처기업에게 필요한 디지털, 저탄소·친환경 등 기술 과정과 경영, 인문소양 등 2023년 트렌드 과정을 신규 편성했다. 특히 실무 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정보 위주로 3년 이내 제작된 교육 콘텐츠만 엄선했다.
[사진=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2022.11.16 victory@newspim.com |
중진공 마이크로러닝 사이트는 PC와 모바일을 통해 회원가입 후 누구나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오는 11월 말부터는 '중소벤처기업연수원' 카카오톡 채널을 친구 추가한 이용자를 대상으로 매주 5개의 신규 콘텐츠를 제공하는 알림 서비스도 운영할 계획이다.
이용자는 마음에 드는 채널을 구독해 관련 콘텐츠를 편리하게 학습할 수 있고 추천 플레이리스트를 활용해 주제별 맞춤 교육 영상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학습자가 직접 플레이리스트를 만들어 즐겨 찾는 콘텐츠를 보관하는 기능도 있다.
조한교 중진공 일자리본부장은 "마이크로러닝은 출퇴근길 등 자투리 시간을 활용해 언제 어디서나 핵심 정보와 지식을 학습할 수 있는 교육 방식"이라며 "앞으로도 중진공은 기업환경과 최신 트렌드에 맞는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니 중소벤처기업 재직자 분들의 많은 관심과 이용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