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상 기관에 사회공헌 프로젝트 사업비 등 지원
[서울=뉴스핌] 방보경 인턴기자 = 스타벅스가 본사의 이익공유형 매장과 사회공헌단체가 협력할 수 있는 사례를 발굴한다.
스타벅스 코리아는 커뮤니티 스토어 사회공헌 프로그램 연계를 위해 'Build Your Community Store'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커뮤니티 스토어는 매장에서 판매하는 모든 품목당 300원씩을 적립해 연계 NGO와 함께 지역사회 참여 활동을 진행하는 스타벅스의 이익공유형 매장이다.
[사진=스타벅스코리아] |
사회복지 및 비영리 관련기관이면 어디든 다음달 5일 오후 4시까지 신청할 수 있다. 공모분야는 3개의 지정 주제와 자율 주제 중 선택하면 된다.
대상은 5000만원의 사회공헌 프로그램 사업비와 국외 커뮤니티 스토어 벤치마킹 탐방을 지원받고, 신규 커뮤니티 스토어의 파트너 기관으로서 참여한다. 최우수상과 우수상에게는 각각 3000만원, 1000만원의 사회공헌 프로그램 사업비를 지원한다. 최종 선정된 공모사업의 지원기간은 내년 1월부터 내년 12월까지이다.
자세한 안내는 복지넷 홈페이지 내 안내문을 참조하거나 한국사회복지협의회 나눔혁신사업단에 문의하면 된다.
김지영 스타벅스 사회공헌팀장은 "사회공헌단체 및 전문가들과의 소통과 협력을 강화해 스타벅스 고유의 사회공헌 모델인 커뮤니티 스토어가 더욱 환영받는 매장으로 자리잡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hello@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