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협동조합 대표단과 정책간담회
[세종=뉴스핌] 최영수 기자 = 정황근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은 17일 "국민의 먹거리를 책임지는 농식품 산업의 미래를 위해 농업계와 관련 중소기업계와의 긴밀한 협조가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정 장관은 이날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농식품산업 관련 중소기업 협동조합 대표단과 정책간담회를 갖고 이 같이 제시했다.
정황근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이 17일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농식품산업 관련 중소기업 협동조합 대표단과 정책간담회를 갖고 농정방향을 제시하고 있다. [사진=농식품부] 2022.11.17 dream@newspim.com |
정 장관은 최근 경제 상황 등 어려운 상황에도 농식품 산업을 위해 노력하는 관련 중소기업계의 노고에 감사를 표하고, 업계의 현장 애로와 건의 사항을 청취하며 농식품 산업의 발전을 위한 정책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정 장관은 "농식품산업에서 중소기업의 지속가능성을 확보하고, 농식품 관련 중소기업이 농업계와 함께 발전해 나가기 위한 제도개선 및 효율적인 정책지원 방안에 대해 중소기업중앙회를 비롯한 여러 관련 단체와 함께 고민하겠다"고 강조했다.
중소기업 협동조합 대표단은 국내 관련 산업 발전을 위한 각종 규제개선, 원료 농산물의 공급 확대 등 원료 수급 문제 완화, 농식품 산업 관련 연구개발 지원 등 정부의 보다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정황근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왼쪽 다섯번째)이 17일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농식품산업 관련 중소기업 협동조합 대표단과 정책간담회를 갖고 참석자들과 함께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농식품부] 2022.11.17 dream@newspim.com |
dream@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