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가스 수요절감 프로그램 적극 홍보
하이원리조트 이용료 최대 35% 할인
[세종=뉴스핌] 이경태 기자 = 한국가스공사와 강원랜드가 겨울철 도시가스 줄이기 캠페인에 나선다.
한국가스공사는 29일 대구 본사에서 강원랜드와 '동절기 가정용 도시가스 수요절감 프로그램 공동홍보를 위한 업무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행사에는 신국철 가스공사 도입영업본부장과 조강희 강원랜드 리조트본부장 등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한국가스공사는 29일 대구 본사에서 강원랜드와 '동절기 가정용 도시가스 수요절감 프로그램 공동홍보를 위한 업무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자료=한국가스공사] 2022.11.29 biggerthanseoul@newspim.com |
가스공사와 강원랜드는 세계 에너지 시장의 불안이 지속되는 상황에서 올겨울 가정용 도시가스 사용자를 대상으로 도시가스 수요절감 프로그램을 홍보해 에너지 절약 실천을 독려하기 위해 이번 협약을 체결했다.
수요절감 프로그램은 주택 난방용 도시가스를 사용하는 가구 중 신청자를 대상으로 전년 같은 기간 대비 일정 사용량을 절감할 경우 캐쉬백 혜택을 부여하는 제도다.
양사는 앞으로 동절기 에너지 절약 실천 운동에 적극 동참하고 전국민 에너지 절약 문화 확산에 적극적으로 노력할 예정이다.
리조트 방문객에게 도시가스 수요절감 프로그램을 적극 홍보하고 수요절감 프로그램 참여 신청자에게는 하이원리조트 시설 이용료 최대 35%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가스공사 관계자는 "강원랜드와 도시가스 수요절감 프로그램 홍보에 긴밀하게 협조할 계획"이라며 "에너지 절약 실천 운동에 앞장서며 글로벌 에너지 위기 극복의 마중물이 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biggerthanseoul@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