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당대표 천안 거리 연설·보고회 예정
[대전=뉴스핌] 오종원 기자 = 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은 이재명 당대표가 오는 13일부터 민생경제 현장 방문과 윤석열 정권 퇴행정치 정상화를 위한 '국민 속으로 경청투어'를 시작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경청투어는 이재명 대표와 당 지도부가 함께 매주 권역별 1박 2일 일정으로 전국을 순회·개최하는 가운데 첫 방문지로 오는 13일과 14일 대전과 충청권을 방문한다.
[서울=뉴스핌] 이형석 기자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2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2022.12.12 leehs@newspim.com |
먼저 오는 13일에는 민생현장 일정 1탄으로 천안 중앙시장을 찾아 시민들의 이야기를 듣고 이재명 당대표가 거리연설 시간을 갖는다.
이어 이 대표와 당 지도부는 오후 7시 대전 유성문화원에서 '찾아가는 국민보고회'를 개최한다.
찾아가는 국민보고회는 ▲정기국회 입법·예산 성과 ▲검찰독재·야당탄압 대응 및 향후계획보고 ▲더 나은 민주당 만들기 현황 보고와 함께 이 대표 연설 및 당원과 지지자들의 질의응답과 의견청취 등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또 오는 14일 오전 10시 세종시당에서 현장최고위원회의를 열고 오후에는 충북 청주시에서 타운 홀 미팅을 진행하는 등 '국민 속으로 경청투어'가 진행될 계획이다.
jongwon3454@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