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양태훈 기자 = 위메이드는 지난 14일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위믹스 플레이(WEMIX PLAY)'의 생태계 성장을 증진하기 위해 확장된 '게임파이(GameFi)' 서비스를 선보였다고 15일 밝혔다.
먼저, 위메이드는 위믹스 플레이 생태계의 유동성을 구성하고 있는 다양한 게임토큰들의 스왑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용자들은 게임파이의 스왑 서비스를 통해 위믹스 플레이에서 사용되는 위믹스의 시세 변화에 대한 즉각적인 상호작용을 바탕으로 게임토큰을 위믹스 플레이 전용 위믹스달러로 즉시 교환할 수 있다.
또 이용자들은 위믹스 플레이 생태계 토큰인 '리플렉트(REFLECT)'를 게임토큰 최초로 위믹스파이(WEMIX.Fi)에서 만나볼 수 있다. 리플렉트는 위믹스 플레이가 서비스하는 다양한 게임 중 리플렉트 얼라이언스에 가입된 토큰들을 합쳐서 만들 수 있는 합성 게임 토큰이다. 이는 에어드랍으로 받을 수 있다.
[사진=위메이드] |
위메이드 측은 "보유한 게임토큰과 위믹스 플레이 전용 위믹스달러를 예치하면 거래 수수료의 일정 비율을 획득해 자산도 늘릴 수 있다"며 "위메이드는 리플렉트를 위믹스파이에 상장함으로써 위믹스 메가 에코시스템의 상호운용성과 생태계간 경제를 연결해 동반 성장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위믹스 플레이는 온보딩된 게임 정보와 토큰과 리플렉트, 스왑, 스테이킹 등의 탈중앙 금융서비스, 대체 불가능한 토큰(NFT), 옥션 등 블록체인 기반의 다양한 서비스 제공하는 웹플랫폼이다.
이는 올해 7월 출범했으며, 위메이드는 앞으로 ▲ 전용 앱 플레이어 '위믹스 플레이어(WEMIX PLAYER)' ▲ 크리에이터들에게 각종 토큰을 기부할 수 있는 도네이션 시스템 등을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dconnect@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