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면진술서 내고 진술거부 보도…"사실 아니다"
[서울=뉴스핌] 고홍주 기자 = 성남FC 후원금 의혹 사건으로 검찰에 출석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진술거부를 하고 있다는 보도에 대해 더불어민주당 측이 "사실이 아니다"라고 반박했다.
안호영 민주당 수석대변인은 10일 오후 입장문을 통해 "이 대표가 진술거부를 하고 있다는 보도는 사실이 아니다"라며 "검찰에 제출한 진술서를 바탕으로 조사에 응하고 있다"고 밝혔다.
[성남=뉴스핌] 사진공동취재단 = '성남FC 후원금' 의혹을 받고 있는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0일 경기도 성남시 수원지방검찰청 성남지청으로 출석하기 전 입장을 밝히고 있다. 2023.01.10 photo@newspim.com |
안 대변인은 "검찰이 원하는 그림이 나오지 않는다고 억지 여론조장을 하는 것은무리한 검찰수사라는 사실을 방증할 뿐"이라고 비판했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10시 경기 성남시 수원지검 성남지청에 출석했다. 포토라인 앞에 선 그는 "소환조사는 정치검찰이 파놓은 함정이라는 것을 잘 알고 있다"며 "특권을 바란 바도 없고 잘못한 것도 없고 피할 이유도 없으니 당당하게 맞서겠다"고 했다.
중앙일보는 이날 오후 이 대표가 미리 준비한 서면진술서를 검찰에 제출하고 사실상 진술거부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adelante@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