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뉴스핌] 김수진 기자 = 대전시와 대전테크노파크가 오는 31일 오후 2시 지역 중소·벤처기업 육성 지원사업을 한 자리에서 살펴볼 수 있는 '2023 대전광역시 기업지원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온라인 가상공간인 메타버스를 활용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기관별 설명회 영상 시청 및 자료 다운로드와 채팅을 통한 실시간 질의응답도 가능하다.
대전시청 전경 |
올해 설명회에는 대전테크노파크, 대전일자리경제진흥원,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대전디자인진흥원,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를 포함한 지역 주요 5개 기업지원기관과 지난 2021년 출범한 대전·세종·충남지역혁신플랫폼이 참여한다.
각 기관 누리집(홈페이지)에 연결된 알림창을 통해 메타버스 플랫폼에 접속하면 기관별로 추진하고 있는 기업지원 사업에 대해 안내받을 수 있다. 메타버스 플랫폼안에서 실시간으로 질의응답도 가능하다.
기업지원사업 책자는 설명회 플랫폼에서 약 2개월간 내려받을 수 있으며 이후엔 대전테크노파크 홈페이지 자료실에서 받을 수 있다. 31일부터 대전테크노파크 기업지원단에 사전 연락 후 방문하면 선착순으로 책자를 받을 수도 있다.
대전시 관계자는 "대전시가 추진하고 있는 다양한 기업지원사업을 한 자리에서 찾아볼 수 있도록 접근성이 용이한 정보제공을 통해 기업들이 사업 참여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지역기업 및 관심 있는 시민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대전테크노파크 위주로 진행하던 기업지원사업 설명회를 2015년부터 참여기관을 지역 주요 기업지원기관으로 확대해 매년 개최하고 있다.
nn0416@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