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최원진 기자= 미국의 자동차 거래 플랫폼 카즈닷컴이 7일(현지시간) 현대자동차의 아이오닉5를 '2023년 최고의 전기차'(Best Electric Vehicle of 2023)로 선정했다.
현대차 미국판매법인(HMA)에 따르면 카즈닷컴은 이날 결선에 진출한 쉐보레 볼트 EV, 포드 F-150 라이트닝 등 3개의 모델 중 현대 아이오닉5를 1위로 꼽았다.
제니 뉴먼 카즈닷컴 편집장은 "아이오닉5는 다방면에서 가장 눈에 띄기 때문에 올해 카즈닷컴 최고의 전기차"라며 "아이오닉5는 전기차를 처음 구매하는 고객과 이미 전기차를 보유한 고객 모두에 훌륭한 선택이다. 전통적인 가솔린 차량과 비슷한 제어장치를 제공해 운전이 쉽고, 넓고 통풍이 잘 되는 실내는 가족이 탑승하기에 충분하다"고 설명했다.
그는 아이오닉5의 800볼트 급속 충전 기능이 주로 350킬로와트 충전 시스템인 다른 전기차들 가운데서 가장 눈에 띄는 장점이라고 덧붙였다.
카즈닷컴은 기아의 니로 하이브리드 자동차(HEV)를 '올해 최고의 자동차', 카니발을 '최고의 가족용 자동차'(Best Family Car)로 선정했다.
현대자동차 아이오닉5. [재판매 및 DB금지] [사진=현대차 미국판매법인 제공] |
wonjc6@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