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부 장관 명의 감사패 받아
[서울=뉴스핌] 신수용 기자 = 한화시스템은 지난 8일 '2022년 국군장병 취업지원 유공기업'으로 선정돼 서울 용산구 육군회관에서 국방부 장관 명의 감사패를 받았다고 9일 밝혔다.
조상제 한화시스템 인사지원실장(오른쪽)과 신범철 국방부 차관.[사진=한화시스템] |
한화시스템은 수상 대상 5개 기업 중 유일한 방산기업이다. 지난해 국군장병 취업지원 유공기업 수상기업은 한화시스템·쿠팡·BGF리테일·신세계건설·한국해양수산연구원 5곳이다.
한화시스템은 매년 국군장병 취업박람회에 참여해 적성·진로 탐색을 돕는 상담과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 2017년부터 국방부와 연계해 군 장병들 대상으로 자기소개서 첨삭과 모의면접 지도 등을 제공하는 '장병사랑 진로·취업 멘토링'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지난해 12월 12일에는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일자리창출유공 정부포상' 수여식에서 단체 부문(민간 기업) 동탑 산업훈장을 수상했다.
어성철 한화시스템 대표는 "이번 수상을 통해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취업 지원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인정받아 뜻깊다"며 "앞으로도 우수 인재들을 발굴, 이들의 성장을 지원하는 데 최선을 다하고 일과 생활이 균형을 이루는 행복한 일터를 가꿔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aaa22@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