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양태훈 기자 = 위메이드는 19일 인도 최대 가상자산 거래소 'Bitbns'에 가상자산 '위믹스(WEMIX)'를 상장한다고 밝혔다.
입금은 이달 20일(현지시간) 오후 6시에 시작되며, 거래는 같은 날 오후 8시, 출금은 같은 날 오후 9시부터 가능하다.
위메이드 측은 "Bitbns 거래소는 인도 현지 통화인 루피로 거래할 수 있으며 Bitbns의 공식 디지털자산 거래 플랫폼인 BNS를 통해 거래를 진행할 수 있다"고 전했다.
위믹스3.0 로고. [사진=위메이드] |
위메이드는 지난해 12월 디지털자산 거래소협의체 닥사가 위믹스의 유통량 공시를 문제로 상장폐지 결정을 내리자 위믹스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기 위한 유통량 관리, 투명한 위믹스 생태계 구축 등을 약속한 바 있다.
아울러 위메이드는 파트너사들과의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GDAC, BitMart, Mercado Bitcoin 등 국내외 디지털 자산거래소에 위믹스를 추가 상장했다. 특히 국내 디지털 거래소 코인원은 이달 16일 위믹스의 유통량 문제가 해소됐다고 판단해 지난해 거래지원을 종료했던 위믹스를 원화마켓에 재상장했다.
장현국 위메이드는 이와 관련해 "올해 2023년은 위메이드에게 그동안 빌드업한 사업들을 롤업해서 성과를 내는 해가 될 것"이라며 "위믹스는 디지털 이코노미 플랫폼으로 앞서 나갈 것이고, 현재도 1등인 위믹스 플레이는 오픈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으로 지위를 공고히 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dconnect@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