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 3개 차종, 카즈닷컴 선정 '2023 전기차 톱 픽' 선정
현대차 아이오닉 5, 최고의 가족용 전기차
기아 니로 EV, 최고의 출퇴근용 전기차
제네시스 G80 전동화 모델, 최고의 럭셔리 전기차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미국 유렵 자동차 평가 전문 웹사이트인 카즈닷컴이 30일 발표한 '2023 전기차 톱 픽'에서 3개 부문에 현대자동차그룹 소속 자동차가 선정됐다.
현대차그룹은 이날 현대차 아이오닉 5는 '최고의 가족용 전기차', 기아 니로 EV는 '최고의 출퇴근용 전기차', 제네시스 G80 전동화 모델은 '최고의 럭셔리 전기차'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현대차 아이오닉 5 [사진=현대자동차]2023.02.17 dedanhi@newspim.com |
전기차 톱 픽은 카즈닷컴이 지난해 처음 실시한 전기차 평가로, 차량 이용 특성을 기준으로 가족용, 출퇴근용, 럭셔리, 가성비 등 4개로 나눠 각 부문별 최고의 전기차를 선정한다.
카즈닷컴은 아이오닉 5를 최고의 가족용 전기차로 선정한 이유로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 기반의 넓은 실내 공간을 꼽으며 "가족과 함께 이동하기에 최적화되어 있는 차량"이라고 호평했다.
또 1회 충전 최대 주행거리 458km의 우수한 성능과 초급속 층전 시스템을 적용한 부분도 강점으로 내세웠다. 아이오닉 5는 지난해 이어 올해 두 번째 수상을 했다.
최고의 출퇴근용 전기차로 선정된 기아 니로 EV는 400km 이상의 1회 충전 최대 주행거리를 갖추고 100kW급 급속 충전기로 10%에서 80%까지 45분 만에 충전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카즈닷컴은 고객 만족도가 높은 10.25인치 파노라마 디스플레이, 후석 열선 시트 등을 비롯해 세련된 외관 디자인도 니로 EV의 수상 요인으로 꼽았다.
제네시스 G80 전동화 모델은 우아한 외관 디자인에 고급스러운 실내 공간을 갖추고 최첨단 사양을 적용한 부분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카즈닷컴은 또한 272kW(전륜 136kW, 후륜 136Kw) 구동모터가 선사하는 매력적인 주행 경험이 인상적이라고 평했다.
dedanhi@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