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뉴스핌] 오정근 기자 = 전남 곡성군은 24일 '민선8기 공약 및 지시사항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
군민과의 약속인 공약사업 이행상황을 점검하고 추진 중인 사업의 문제점과 개선방안을 모색해 가시적인 군정 성과를 창출하기 위해 마련됐다.
민선 8기 공약사항 보고회 [사진=곡성군] 2023.04.24 ojg2340@newspim.com |
민선 8기 공약사업은 5개 분야에 총 49개의 사업으로 구성돼 있다. 올해 1분기 기준으로 3개의 사업이 완료됐다. 권역별 지역경제 활성화 전략과 일상회복 전 군민 행복지원금 지급, 출산장려지원 확대사업이다.
아울러 사업별 추진계획 보고 및 추진 방향에 대한 분석 및 토론, 향후 계획 공유 등 이행 중인 공약사업을 임기 내 완료하기 위한 심도 있는 점검이 이뤄졌다.
시책보고회와 주요업무계획 보고회 등 자체 보고회 개최 시 논의되었던 지시사항에 대한 추진현황 보고도 함께 이뤄졌다.
1분기 지시사항은 총 72건으로 이 중 26건을 완료해 현재 36%의 이행률을 달성했다. 나머지 46건 중 38건은 계획수립 단계이거나 추진 중인 사항으로 해당 사업에 대한 이행상황 점검 및 부서별 협업 사항 등이 집중적으로 논의됐다.
이상철 군수는 "공약은 군민과의 약속이며, 우리 군 행정의 신뢰와 직결되는 사항이다.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지속 검토하고 아직 추진 중인 지시사항은 조속히 완료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ojg2340@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