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유명환 기자 =미래에셋증권은 챗GPT를 활용해 종목 시황을 요약하는 '투자 GPT가 요약한 종목은?'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25일 밝혔다.
[서울=뉴스핌] 유명환 기자 = 2023.04.25 ymh7536@newspim.com |
이 서비스는 당일 고객들의 관심을 받는 종목을 선별해 시황 데이터와 최근 중요 뉴스가 결합된 내용을 제공한다. 엠스탁(M-STOCK) 홈 화면에서도 고객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며 제공 종목수를 확대, 개인화 서비스 등 고도화 방안을 준비하고 있다.
미래에셋증권은 지난 2월 시작한 네이버 클라우드 기반 해외뉴스 실시간 번역·요약 서비스에도 챗GPT를 반영해 자연스러운 번역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챗GPT를 고객 서비스에 적용한 건 증권업계에서 처음이라는게 미래에셋증권 설명이다.
기존 리서치센터 인력이 아우르기 어려운 중소형 종목을 다루는 인공지능 리포트, 시장 읽어주는 인공지능(AI), 종목 읽어주는 AI 등 리서치 서비스에도 AI를 접목 중이다. 꾸준히 높은 수익률이 유지해온 고객 중 상위 1% 초고수를 선별해 실시간으로 이들 종목을 확인할 수 있게 해주는 주식 종목 선별 서비스도 마찬가지다.
안인성 미래에셋증권 디지털부문 대표는 "넘버원 글로벌 투자 플랫폼을 완성한다는 목표 아래 기민하게 대응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첨단 기술을 적극 활용해 획기적인 투자 경험을 제공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ymh7536@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