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뉴스핌] 오영균 기자 = 논산계룡교육지원청이 지난 2일 논산문화원 다목적홀에서 학교 안 전문적 학습공동체 담당교사와 학교 밖 전문적 학습공동체 회장·총무 등 90여명을 초청해 협의회를 열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협의회에서는 금혜경 용남중학교 수석교사를 강사로 초빙해 전문적 학습공동체 운영 사례 강의가 진행됐다.
논산계룡교육지원청이 지난 2일 논산문화원 다목적홀에서 학교 안 전문적 학습공동체 담당교사와 학교 밖 전문적 학습공동체 회장·총무 90여명을 초청해 협의회를 열었다고 3일 밝혔다. [사진=논산계룡교육지원청] 2023.05.03 gyun507@newspim.com |
또 전문적 학습공동체 운영 내실 방안에 대해 모든 참석자와 함께 전체 협의에 나섰다. 이를 통해 '공동연구 문화 확산을 통한 전문적 학습공동체 내실화'와 '학교 혁신 내실화를 통한 학생 배움 중심 수업 활성화 방안'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정원만 논산계룡교육지원청 교육장은 "학교 안팎 전문적 학습공동체 활성화를 통한 수업력 제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고, 현장 교원 간 협력을 통해 학생 중심, 배움 중심의 학교혁신 내실화가 중요해지고 있는 만큼 이번 협의회를 통해 함께 연구하고 실천하는 전문적 학습공동체 문화가 확산되기를 기대한다"며 "학교지원센터가 이번 협의회에 큰 역할을 해달라"고 당부했다.
gyun507@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