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및 커머스 분야 협력 합의
카카오 커머스 플랫폼 내 콜라보 상품 기획·프로모션 운영 등 입체적 협업
[서울=뉴스핌] 양태훈 기자 = 카카오는 8일 아모레퍼시픽과 비즈니스 동반 성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광고 분야에서 온라인 플랫폼과 브랜드 간 시너지 창출을 위해 협업한다. 카카오는 아모레퍼시픽이 카카오톡, 다음(Daum) 등 카카오의 다양한 온라인 서비스와 광고 데이터를 활용해 효과적인 브랜드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를 통해 양사는 서비스·브랜드 인지도를 강화하고 광고 마케팅 효율성을 높인다는 목표다.
커머스 분야에서도 입체적 협력을 약속했다. 카카오톡 선물하기·쇼핑하기, 카카오쇼핑라이브 등 카카오 커머스 플랫폼 내 신규 비즈니스 참여, 콜라보 상품 기획, 프로모션 운영 등 다방면에서 협업하기로 했다. 고객들은 카카오 커머스 플랫폼에서 아모레퍼시픽의 단독 상품과 특화 프로모션을 만나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카카오와 아모레퍼시픽이 비즈니스 동반 성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카카오] |
홍은택 카카오 대표이사는 "아모레퍼시픽과의 협력을 바탕으로 양사의 동반 성장을 위한 비즈니스 모델을 적극 발굴할 계획"이라며 "온라인 플랫폼과 브랜드가 서로 윈윈 할 수 있는 모범 사례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dconnect@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