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세종시교육청 후원으로 진행
대전세종 직업계고등학교 청소년 참가
[서울=뉴스핌] 조한웅 기자 = '제2회 속눈썹아트 탑디자이너 민간기능경기대회(이하 속눈썹아트 경연)'가 지난 3일 대전세종 직업계고등학교 청소년들의 참가로 성황리에 끝났다.
(사진1) 제2회 속눈썹아트 탑디자이너 민간기능경기대회 중부대학교 충청캠퍼스 뷰티케어학과 경연 현장 |
이번 속눈썹아트 경연은 대전광역시교육청 후원과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 후원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직업계고등학교 뷰티학과 청소년들에게는 쉽지 않은 수상으로 대전시교육청 설동호교육감상 과 세종시교육청 최교진교육감상 수상을 받을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되었기에 더욱 더 특별한 뷰티경연 대회가 되었다.
그 밖에도, 국회의원상, 대전광역시의회 의장상,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이사장상, 국제기능올림픽대회 한국위원회 회장상, 중부대학교 충청캠퍼스 총장상 등 많은 수상의 기회가 주어져 뷰티아티스트를 꿈꾸는 예비 꿈나무 청소년들에게 꿈을 잃지 않고 정진할 수 있는 기회가 되어주었다.
(사진2) 제2회 속눈썹아트 탑디자이너 민간기능경기대회 종료 후 중부대학교 뷰티케어학과 교수들 외 심사위원들이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
이번 제2회 속눈썹아트 주최 한국뷰티아티스트교육협회 박현아 협회장은 '청소년들이 미래다!'라는 구호와 함께 "대전K-뷰티를 이끌 새로운 주역들이 자신들의 가치를 증명할 수 있는 이러한 뷰티전문 경연이 계속 열려 성장의 기회를 마련해 주어야 하는 것이 우리 어른들 선배들의 몫이다"라고 전하며 내년 2024년 제3회 속눈썹아트 탑디자이너 민간기능경기대회 진행 예정을 밝혔다.
제2회 속눈썹아트 뷰티경연 대회가 특별한 이유는, 대전세종 직업계 특성화고등학교 뷰티학과 청소년들이 참가비 없이 경연에 참가하여 교육감상 등 수상을 받는 것도 있지만 이번 경연에는 대전시 유성구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청년 1명이 일반부로 참여를 하였다. 뷰티아티스트로서의 꿈을 응원하는 소중한 기회가 되어준 뷰티경연 대회였기에 박수 받을만 하다.
주관사인 중부대학교 충청캠퍼스 뷰티케어학과 윤은재교수는 "청소년 본인들이 가진 실력 기량만으로 검증 평가를 받을 수 있는 속눈썹아트 탑디자이너 민간기능경기대회와 같은 뷰티경연 대회가 앞으로 더 많이 생겨 청소년들의 성장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청소년 참가자들을 응원했다.
제2회 속눈썹아트 탑디자이너 민간기능경기대회는 한국뷰티아티스트교육협회가 주최하고 중부대학교 충청캠퍼스가 주관하며 국제기능올림픽대회, 한국산업인력공단, 고용노동부, 대전광역시교육청,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대전K-뷰티포럼, 강지연뷰티학원, 뷰티톡톡, 네일아이가 후원으로 속눈썹연장 전문아티스트 인재발굴을 목적으로 개최되었다.
whitss@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