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출시 앞두고 "호평 쏟아져"
[서울=뉴스핌] 양태훈 기자 = 네오위즈는 12일 'P의 거짓' 데모 버전이 공개 3일 만에 누적 다운로드 수 100만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데모 체험이 가능한 플레이스테이션 4·5, 엑스박스 원, 엑스박스 시리즈 X|S, PC 플랫폼 스팀에서의 다운로드를 취합한 수치다.
지난 9일 공개한 P의 거짓 데모 버전에는 P의 거짓 세계관으로 입문하는 '챕터1'과 '무기 조합 및 거짓말 시스템', 새로운 인게임 시스템을 체험할 수 있는 '챕터2'가 담겼다. 이는 이달 27일까지 체험할 수 있다.
플랫폼별 반응도 긍정적이다. 스팀에서는 데모 공개 즉시 '전 세계 최다 플레이 게임' 100위권에 진입했다. 인게임 하루 최대 동시 접속자 수는 약 1만6000명을 기록했다.
네오위즈의 'P의 거짓' 데모 버전이 공개 3일 만에 누적 다운로드 수 100만을 돌파했다. [사진=네오위즈] |
엑스박스의 경우, 북미 스토어 기준 데모 평점 4.3점(5.0점 만점, 원스토어 기준)을 기록했고, 플레이스테이션에서는 '전 세계 주요 권역별 예약 구매 게임' 10위권 안에 진입, 한국은 2위에 올랐다.
온라인 반응도 뜨겁다. P의 거짓 데모 버전 공개와 동시에 스트리밍 플랫폼 트위치에서 진행 된 데모플레이 방송에는 동시 시청자 약 17만1000명이 몰리면서 트위치 실시간 최고 시청자수 5위를 기록했다. 지난 9일 열린 '서머 게임 페스트(Summer Game Fest, SGF) 2023'에서는 동시 시청자 수가 200만 명을 돌파하며 역대 최고 수치를 달성했다.
네오위즈 측은 "데모 이용자들의 경우, P의 거짓만의 차별화된 그래픽과 데모의 완성도를 높게 평가했으며, 무엇보다 최적화 만족도를 가장 높게 나타냈다"며 "데모 체험을 통해 얻은 피드백을 적극 검토해 게임 완성도를 높여 나가겠다"고 전했다.
dconnect@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