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샐러드 연관 구매 목록
안주형 샐러드 첫 출시
[서울=뉴스핌] 노연경 기자 = 편의점에서 주류를 구매하며 샐러드를 구매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13일 GS25에 따르면 최근 2개월 간 샐러드와 연관 구매되는 상품 데이터를 살펴본 결과 소주(2위), 와인(5위), 맥주(7위) 등의 주류 상품이 최상위권에 올라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GS25가 첫 안주형 샐러드를 출시했다.[사진=GS리테일] |
연관 구매 상품 1위는 여전히 가공란이지만, 2위였던 닭가슴살은 소주에 밀려 3위로 한 계단 하락했다.
주류와의 연관 구매 빈도가 늘면서 심야 시간대(오후 10시~새벽 1시)의 샐러드 매출 또한 같은 기간 29.4% 증가했다.
샐러드 매출 피크 시간대로 꼽히는 아침·점심 시간대의 샐러드 매출 신장률(19%) 대비 10%p 이상 높은 수치다.
GS25는 최근 주류와 함께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안주를 선호하는 소비 트렌드가 샐러드 수요로 연결된 것으로 분석했다.
이에 GS25는 안주형 콘셉트를 적용한 '쌈싸먹는 치킨샐러드'를 출시했다. 닭다리살을 만두피 쌈에 싸먹는 첫 안주형 샐러드 상품이다.
정시현 GS25 샐러드 MD는 "편의점 샐러드가 기능성 한끼를 넘어 건강한 안주로 부각되는 소비 트렌드가 확인됐다"며 "안주형 샐러드를 확대하며 편의점 샐러드 시장을 키워가는데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yknoh@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