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한태희 기자 = ABL생명은 지난 20일 서울 삼성동 섬유센터에서 열린 '2023 대한민국 인적자원개발 대상'에서 'HRD 프로그램 대상'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한국HRD협회는 1995년부터 인적자원개발(HRD) 분야와 교육 문화 발전에 기여한 기업과 교육기관 등에 상을 주고 있다.
ABL생명은 ABL 리더십 프로그램으로 상을 받았다. ABL생명 핵심 인재 관리 프로그램은 미니 MBA 과정과 온라인 액션 러닝 등으로 구성된다. 미니 MBA 과정은 핵심 인재 역량 향상을 위해 미래 변화 통찰, 조직 변화 선도, 디지털, 소비자, 비즈니스 혁신 등 5가지 역량을 선정해 설계됐다. 미니 MBA 과정은 각 차수와 연계한 액션 러닝 프로그램으로 직원이 이론과 과제 수행을 동시에 이수하게 했다.
2011년부터 현재까지 약 180명이 이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이들 중 30%가 실제 관리자로 발탁돼 ABL생명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이상윤 ABL생명 인적자원실장은 "앞으로도 ABL생명은 회사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이를 뒷받침할 차별화된 인재 육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서울=뉴스핌] 한태희 기자 = ABL생명이 2023 대한민국 인적자원개발 대상에서 'HRD 프로그램 대상'을 수상했다. 이상윤 ABL생명 인적자원실장(왼쪽)과 직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ABL생명] 2023.06.21 ace@newspim.com |
ace@newspim.com